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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험관리체계

컴플라이언스의 정의

컴플라이언스란 회사의 임 · 직원 모두가 제반 법규 등을 철저하게 준수하도록 사전 또는 상시적으로 통제·감독하는 것으로서, 회사가 임직원으로 하여금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법규를 준수해 나가도록 준법감시체제(Compliance System)를 스스로 마련하고 이를 운영 · 점검하는 활동을 의미합니다.

컴플라이언스 체제

푸른파트너스자산운용은 임직원 업무수행의 공정성 제고 및 위법 · 부당행위의 사전 예방 등을 위해 다음과 같이 컴플라이언스 체제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
  1. 1. 관련 법령 등의 준수 프로그램의 입안 및 관리
  2. 2. 임직원의 관계법령 등의 준수 실태 모니터링 및 시정조치
  3. 3. 이사회, 이사회 산하 각종 위원회 부의사항에 대한 관계 법령 등의 준수 여부의 사전 검토 및 정정 요구
  4. 4. 정관 · 사규 등의 제정 및 개폐, 신상품 개발 등 새로운 업무 개발 시 관계 법령 등의 준수 여부 사전 검토
  5. 5. 임직원에 대한 준법 관련 교육 및 자문
  6. 6. 금융위원회, 금융감독원, 협회, 한국거래소, 감사와의 협조 및 지원
  7. 7. 이사회, 경영진 및 유관부서에 대한 지원
  8. 8. 기타 상기 업무에 부수되는 업무

컴플라이언스 수행 체계